콘텐츠 바로가기

품질 및 고객만족

Home > 기업정보 > 고객가치 > 품질 및 고객만족

품질 및 고객만족

포스코플랜텍은 최상의 엔지니어링 품질 및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행복과 가치창출 극대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품질경영체계

포스코플랜텍은 글로벌 시대에 부응하고, 초일류 품질 실현을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또한 '품질경쟁력 확보로 고객가치 실현’이란 품질목표 아래 고객중심의 품질경영활동 국제표준 및 규격에 준한 품질프로세스 강건화 활동,역량증진과지식의 활용을 위한 지식경영 활성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품질경영체계

고객만족도 향상

포스코 품질헌장인 ‘고객의 魂까지 감동시키는초일류 품질’을 실현하기 위하여 ‘고객의 잠재 니즈까지 반영하여 고객가치를 창조한다’는 목표 아래 다양한 고객만족도 향상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수주, 진행 및 종결공사에 대한 단계적 외부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고객 VOC(Voice of Custome)를 접수하고, 문제점 파악 및 개선안을 설정하여 고객에게 Feed Back 함으로써 만족도 뿐만 아니라 Process 개선 활동도 함께하고 있습니다. 또한, 웹사이트의 ‘고객의 소리’를 등해 접수된 고객 VOE를 즉각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서간 내부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개선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조직의 벽을 허무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가고 있습니다.

고객만족도 향상

품질프로세스 강건화

포스코플랜텍은 ISO9001 품잘경영시스템의 최신 요구사항들을 반영하여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품질관리 전산 인프라를 구축하여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부적합관리시스템, 시정조치 관리시스템, 실패사례 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불만족 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며 실패한 사례들을지속 관리함으로써 재발방지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지식경영 활성화

EPC 산업의 핵심역량인 지식과 노하우를 체계화하여 지속성장 기반을 구축하였습니다. 체계적인 지식의 축적, 공유 및 활용을 위해 지식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규정센터, 지식센터, 소등센터, 창의센터로 구분하여 지식을 축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