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CEO's Message

Home > 기업정보 > CEO코너 > CEO's Message
CEO's Message 글읽기
2018년 신년사 2018-01-10
첨부파일 파일 없음  

신   년    사

 

 

임직원 여러분 !

2018년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임직원 여러분과  함께   2018년 새해를 맞이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하며, 우리 모두에게 뜻 깊은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먼저, 작년 한 해를  되돌아보면 여전히 어려운 경영환경 이었지만 의미 있는 한 해 였다고 자평하고 싶습니다.

 

 

 

 

5년 연속 적자에서 벗어나 첫  흑자경영을 이루어 턴어라운드를 실현하였으며, 지속적인 흑자경영  기조가 가능하여 우리 모두가 그토록 바라던 경영정상화가 가시권 안에 들어왔습니다.

대규모 적자의  굴레에서 벗어나 흑자전환을 이룬 과정을 돌아보면, 힘들고 괴롭고 또한  외롭기도 했지만 성취감과 보람을 느낄 수 있었던 여정이었습니다.

FRUIT전략을 기반으로  부실사업, 인력 구조조정 등을 통해 재무구조를 안정화  하였고, 구매 및 RM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수익구조를 공고히 하였습니다.

작년 한해 저는  직원이 행복해야 회사도 행복할 수 있다는 철학으로 행복경영 11대 과제를  추진하였고, 그 결과 직원들의 건강과 함께 행복지수도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그 동안의 회사의  노력이 정부로부터 공식적으로 인정 받아'2017년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습니다.

그리고, 친환경 원료이송  설비인 AFC(Air  Floating Conveyor)를 포스코 고유모델로 자력  개발하여, 명실상부한 MHS(Material Handling  System) Total Solution EPC 회사로  거듭나고, 미래를 위한 새로운 먹거리도 확보하였습니다.   

이 모든 것은  임직원 여러분들의 희생과 헌신의 결과이며, 어려운 여건에도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해 주신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사랑하는 임직원  여러분!

새 해에는  경영정상화라는 고지에 성큼 다가서는 한 해가 될 것이라 믿으며, 이제는 앞으로  다가올 2년 동안 회사를  어떻게 이끌어 가야 할 지, 어떤 비전을 갖고  나아가야 할 지 고민해야 할 때입니다.

 

2018년 새 해를 맞이하면서  우리의 비전은 더 행복한 회사를 만드는 것입니다. 여러 차례  강조했지만, 행복하기 위해서는 사람이든 기업이든 자유로움과 존재의 의미 그리고  신뢰의 관계가 필요합니다.

 

먼저, 회사가  자유로워진다는 것은

우리 스스로 경영하는 것으로 임직원들의 자율적인 선택과 판단 하에 우리의 운명을 만들어 간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의 당면 과제인 워크아웃을 졸업하는  것입니다. 진정한 행복은 자유가 주어질 때 누릴 수 있는  것입니다.

 

둘째, 존재의 의미로  고객으로부터 선택 받는 것입니다.

존재의 의미를 가지려면  핵심고객인 포스코로부터 원가, 공기, 품질,안전 등 모든  면에서 고객의 가치를 창출하여 우리의 역량과 존재가치를 인정 받아야 합니다.

열정과  지식, 그리고 창의성을 발휘하여 끊임 없이 개선하고 발전시켜 고객이  필요로 하는 회사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셋째, 이해관계자로부터  신뢰를 얻어야 합니다.

우선 채권자에게는  원리금을 회수할 수 있다는 믿음을 주는 것이고, 주주에게는  지속가능한 기업이 될 것이라는 확신을 심어주는 것입니다.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신뢰를 얻으려면, 먼저 투명해야 합니다. 업무 프로세스를 투명하게 운영하고, 경영상태를 정직하게 공개해야 합니다.

이해관계자의 이익을  보장하겠다는 선의를 가지고 최선을 다해야 하며,지속적인 흑자를  실현하여 건전한 재무구조를 확보해야 합니다.    

    

이렇게 채권자와 주주의  신뢰를 얻으면 우리의 당면 과제인 자본확충을 해결하고 재 상장도 추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과 같이 세 가지  가치가 이루어지면 행복한 회사가 되고 더불어 행복한 직원이 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행복한  회사, 행복한 직원이 되기 위해서는, 여러분이 이미 알고 있는 핵심가치를 체질화 하여야 합니다.  

젊은이처럼 주도적으로  일하고, 전문가처럼 끊임없이 역량을 개발하고,한가족처럼 열심히 소통하고, 어린이처럼 순수하게  행동 하여야 합니다.

 

핵심가치를 습관화하여  건전한 조직문화를 만드는 것이 EPC 회사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존립 기반을 확보하는데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임직원  여러분!

 

작년에는 워크아웃  졸업이라는 큰 산을 넘기 위해 작은 봉우리 하나에 올라섰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새 해  첫날,  ‘더 행복한 회사, 더 행복한 직원이란 비전을 이루기  위해 새로운 각오로 시작합시다.    

 

아울러 올 해  운영목표인 흑자경영 기반  강화’,  ‘엔지니어링 역량 강화’, ‘핵심가치 내재화 지속 추진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올 해도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평안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  1  2

 

                                 사 장   조   청  명

게시물검색 검색
CEO's Message 목록
번호 제목 작성일 조회수
9 2018년 신년사 2018-01-10 2523
8 2017년 신년사 2017-01-23 1949
7 2015년 신년사 2015-01-02 7605
6 유광재 사장 취임사 2014-03-21 8768
5 2014년 CEO 신년사 2014-01-02 6592
4 합병사 대표이사 취임사 2013-07-02 9462
3 창립 31주년 기념사 2013-03-29 9513
2 감사나눔 캠페인, CEO 축하의 말 2013-03-13 4184
1 2013년 신년사 2013-01-02 4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