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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2017년 상반기 내부고객만족도 조사 점수 상승
작성일 2017-07-13 조회수 602 첨부파일

상반기 내부고객만족도 조사결과 79.8점으로 전년 대비 2.7점 상승했다.

내부고객만족도 조사는 스텝부서의 업무협조, 서비스 지원 등의 만족도를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전달

함으로 각 부서의 취약점을 파악하고 개선함으로써 업무 효율성 향상과 조직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조사 했다.

 

이번 조사는 플랜트사업실 230명을 랜덤으로 선정하여 회사의 핵심가치 4문항과 각 그룹에서 상반기

동안 제공한 업무 서비스에 대한 설문 4문항으로 2개 분야에 대해 나눠 진행됐다.

                                              ▲ 법무지원그룹 직원 회의장면

 

9개 스텝부서 우수부서로는 법무지원그룹(만족도 부문 1)과 구매그룹(전년비 상승 부분 1)으

나타났으며, 특히 법무지원그룹은 전문성이 높고 한가족적이며 서비스를 받는 부서에 문제의 해결과

의사결정에 도움이 된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또한, 구매그룹은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워크숍

실시, 협력사 및 현업부서 간담회 개최를 통한 VOC 해결 활동 등을 통해 전년 대비 가장 많이 향상된

그룹이다.

 

고객만족도 담당자 김호식 대리는 “고객 만족도 수준을 진단하고 취약분야에 대한 체계적인 원인 분석을

통해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등 고객만족도를 향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향후, 직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근무환경 만족도 향상과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만족도

향상에 주력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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